제9회 독일마을 맥주축제…맥주가 숨겨진 '보물섬 남해'로

제9회 독일마을 맥주축제…맥주가 숨겨진 '보물섬 남해'로

대한민국 원조 맥주축제 '제9회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가 10월3일부터 5일까지 남해군 삼동면 독일마을 일원에서 '독일마을로 떠나는 picnic(소풍)'이란 주제로 펼쳐진다. 1960년대부터 70년대까지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크게 이바지 한 파독 광부, 간호사들의 보금자리인 독일마을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세계3대 축제…

경남도, 해외 바이어 초청해 380만달러 수출 계약

경남도, 해외 바이어 초청해 380만달러 수출 계약

경남도가 '2019년도 해외바이어 초청 2차 수출상담회'를 지난 20일 서부청사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도내 우수한 농수산식품의 해외시장 수출 확대와 판로 확보를 위해 마련한 이번 상담회는 동남아 바이어 9명(홍콩 3명·베트남 2명·태국 2명·말레이시아 1명·인도네시아1)을 초청했다.초청된 동남아 바이어들은 한국…

경남도, 주민참여예산 124억 확정…총회서 도민투표로 확정

경남도, 주민참여예산 124억 확정…총회서 도민투표로 확정

경남도가 125억 규모의 내년도 사업비를 도민투표로 최종 확정했다.경남도는 최근 주민참여예산 총회를 열고 2020년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대해 도민투표를 실시해 총 사업비 124억6100만원을 최종 확정했다.앞서 경남도는 도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을 최종 선정하기 위한 2020년 주민참여예산사업 도민 투표를 8…

함안군, 제7기 승마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함안군, 제7기 승마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함안군이 승마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2019년 제7기 승마 아카데미' 참가자를 23일부터 10월11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모집한다.강습내용은 승마 기본자세를 비롯해 평보·좌속보·경속보 등 승마 기초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고 개인별 맞춤형 승마 강습 서비스를 제공한다.강습은 10월19일부터 11월17일…

함안군, 관내 도로 불법점용 정비추진

함안군, 관내 도로 불법점용 정비추진

함안군이 관내 법정도로상에 무단으로 적치돼 있는 불법점용물과 도로안전시설물 정비에 한창이다.이번 불법점용 정비는 차량 통행불편과 도로미관을 저해하는 시설물을 일제 정비해 교통에 대한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앞서 군은 지난 7월부터 조사한 함안군 30호선상의 도…

남해군 농가맛집 '화전별곡' 본격 운영

남해군 농가맛집 '화전별곡' 본격 운영

남해군이 농가맛집 육성 시범사업장으로 추진 중인 '화전별곡'(남해읍 오동마을)이 지난 20일 개소식을 갖고 2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농가맛집 '화전별곡'은 올해 3월 사업대상지로 선정돼 남해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개발·보급한 시금치밥과 마늘과 유자, 해산물, 고사리, 블루베리 등…

DGB금융그룹, 10년 연속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편…

DGB금융그룹, 10년 연속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편입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미국 SP 다우존스 인덱스·스위스 로베코샘이 개발·평가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 지방 금융지주 유일 Asia-Pacific 지수와 Korea 지수에 각각 2010년 및 2011년 연속 동시에 편입됐다고 밝혔다.글로벌 금융정보제공기관인 미국…

산청군, 수출상담회서 30만달러 수출의향 체결

산청군, 수출상담회서 30만달러 수출의향 체결

산청군이 경남도 서부청사에서 열린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 30만달러의 수출의향서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홍콩, 베트남 등 9명의 해외바이어와 도내 43개 농식품 수출업체가 참가했으며, 참여 업체들은 동남아 바이어들과 1대1 매칭 개별상담 방식으로 마케…

산청군 "산청사랑 상품권 저렴하게 구입하세요"

산청군

산청군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산청사랑 상품권 할인 판매를 시작한다. 산청사랑 상품권은 23일부터 상시 5% 할인 판매하고 상품권은 월40만원(연 480만원) 한도로 구매할 수 있다. 상품권은 법인이나 가맹점을 제외한 개인, 단체를 대상으로 판매한다. 신분증을 지침하고 N…

산청약초시장, 63개 업체 참여…약초주 만들기 체험

산청약초시장, 63개 업체 참여…약초주 만들기 체험

올해 산청한방약초축제의 약초판매장터와 상설 산청약초시장이 다양한 힐링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체험 존'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산청군은 오는 27일부터 10월9일까지 산청한방약초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가 가득한 약초시장·판매장터를 운영한다. 상설시장인 산청…

포토뉴스

[포토] 충남도지사기 수영대회 개회식
[포토] 충남도지사기 수영대회 개회식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제74회 인도네시아 독립기념일 행사' 참석 [포토]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전남도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