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광운대학교 로봇게임단 로봇대회 입상

 

박광선 기자 | kspark@newsprime.co.kr | 2007.10.22 16:05:22

[프라임경제]광운대학교(총장 이상철)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센터에서 진행된 ‘로보월드 2007’ 내 주요행사 ‘2007 국제로봇컨테스트(IRC 2007)에서 로봇게임단 ‘로빛’ (ROːBIT)이 휴머노이드 부문 준우승을 비롯해, 배틀로봇 부문에서 1~4위를 모두 차지하는 쾌거를 이룩했다고 22일 밝혔다.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연구조합이 총괄 주관한 ‘로보월드 2007’은 대한민국대한민국 로봇산업의 현주소와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로봇페스티벌로, 크게 ‘국제로봇산업대전’, ‘국제로봇학술대회’ 및 ‘국제로봇컨테스트’로 나누어 개최됐다.

이 중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로봇지원센터가 총괄 주관한 ‘국제로봇컨테스트(IRC 2007)’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2,000여 개의 팀들이 로봇간의 ‘격투, 댄스, 기술퍼포먼스, 미션수행’ 등 총 8개 대회 29종목에서 실력을 겨루는 국내 최대의 로봇올림픽이다.

광운대학교 ‘로빛(ROːBIT)’팀은 표윤석 주장을 필두로 총 13명이 참가하여 기술표준원의 엄정한 심사아래 기량을 겨룬 결과, 이족보행 로봇들의 ‘격투기 준우승’과 ‘기술퍼포먼스 우승’, 비격투기 부분의 ‘댄스, 컬링, 장애물, 릴레이’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휴머노이드 부문 종합 준우승(한국생산기술원장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얻었다.

‘로빛’게임단 표윤석 주장 (전자공학과 02학번)은 “전국의 실력 있는 팀들이 모두 모인 본 대회에서 국내 최강임을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며, “R-sports가 대중적인 스포츠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