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대학생 10명중 4명 "자기계발 안해"

 

이희선 시민기자 | aha20@nate.com | 2008.03.31 19:52:11

[프라임경제] 대학생 10명 중 4명은 스스로 "자기 계발을 하지 않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www.albamon.com, 대표 김화수)이 대학생 1,71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드러났다.

알바몬 조사에 따르면 조사에 참여한 대학생 중 '자기 계발을 하고 있다'고 응답한 대학생은 964명, 56.2%. 스스로 '자기 계발을 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대학생은 무려 752명으로 43.8%에 달했다. 성별로는 여학생이 59.1%로 남학생 53.1%에 비해 자기 계발을 한다는 응답이 조금 더 많았다.

하지만 자기 계발을 하고 있다고 응답한 대학생 중에서도 정해진 시간을 두고 자기 계발을 하는 응답자는 절반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기 계발을 위해 할애하는 시간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32.7%가 '정해진 시간 없이 틈틈이 하고 있다'고 응답했고, '생각날 때 가끔 한다'는 응답도 18.5%에 달했다. 시간을 정해두고 한다는 응답 중에는 '등교 전 아침시간'을 할애한다는 응답이 18.7%로 가장 많았다.

가장 중점을 두는 자기 계발 항목으로는 남학생과 여학생이 모두 '외국어(남 26.6%, 여 36.7%)'를 꼽았다. 이어 '전공 지식 및 학점관리'가 17.1%로 2위, '자격증 취득'이 13.3%로 3위를 차지했다. 그 외 '인성(9.0%)', '건강관리(8.7%)', '인맥관리(7.8%)', '외모관리(7.0%)'도 중점을 두는 자기 계발 항목으로 꼽혔다.

한편 자기 계발을 위해 사용하는 방법으로 여학생은 '독서(42.4%)', 남학생은 '학원 및 강의 수강(31.6%)'을 각각 1위로 꼽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