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ICU, 개교 10주년 기념 엠블렘 확정

 

박광선 기자 | ksparket@empal.com | 2008.04.22 09:45:31
[프라임경제]개교 10주년을 맞는 한국정보통신대학교(이하 ICU, 총장 직무대행: 이혁재, www.icu.ac.kr)가 건학 연수인 숫자 ‘10’을 바탕으로 세계 IT시장과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ICU'라는 대학의 미래상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10주년 기념 엠블렘을 확정했다고 22일 밝혔다.
   
 
   
 


ICU는 지난 ‘98년 3월 한국정보통신대학원대학교(석•박사과정 114명)로 처음 개교한 이후 지난 2002년 3월 학부과정을 신설한데 이어 2004년 2월 대학원대학교와 대학교를 통합, ’한국정보통신대학교(ICU)'로 새 출범했다.

ICU는 개교당시부터 국내대학 중 최초로 ’1년 3학기제‘, ’모든 전공과목의 100% 영어강의‘, 기술을 아는 경영인, 경영을 아는 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IT와 경영 등 서로 다른 학문간 교차 의무수강제‘ 등을 통해 대학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왔으며 KAIST(개교 37년), 포항공대(개교 22년) 등과 함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3대 이공계 명문대학으로 급성장했다.

ICU 관계자는 10주년 기념 엠블렘은 “우주공간을 상징하는 모티브와 역동적인 곡선을 사용, 세계적인 대학으로 도약하겠다는 ICU의 염원과 함께 글로벌 이미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