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초등생, 어버이날 "엄마아빠, 사랑해요" 1위

 

이희선 객원기자 | aha20@paran.com | 2008.05.07 19:33:55

[프라임경제] 초등교육 사이트 에듀모아(www.edumoa.com)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전국 초등생 10,65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어버이날 가장 하고픈 말은 ‘사랑합니다’(41.5%)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고맙습니다’를 선택한 응답이 26.5%, ‘건강하세요’는 17.5%였다.

어버이날 선물에 대해 묻는 질문에는 ‘카네이션과 편지를 함께 준비하겠다’는 대답이 30.2%로 1위를 차지하였고, ‘카네이션과 편지, 선물을 모두 준비하겠다’는 대답은 23.1%, ‘아직 생각해 보지 않았다’고 응답한 학생은 14.8%로 나타났다.

또, ‘효도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란 질문에는 ‘공부를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얻는 것’(18.9%)이라고 생각하는 학생보다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는 것’(26.4%)이라고 생각하는 학생이 더욱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어른이 되면 자신의 부모님처럼 자녀를 대하겠냐는 질문에는 58.6%가 그렇다고 대답해 상당수의 어린이가 부모의 양육방식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희선 객원기자, 한국청소년캠프협회 이사 겸 해병대전략캠프 훈련본부장>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