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동남아여행객 중 콜레라균 감염환자 발생

복지부 환자격리 및 역학조사 실시

유희정 기자 | you16@newsprime.co.kr | 2006.02.21 11:51:43

 [프라임경제] 필리핀과 인도네시아발 항공기 탑승객 중에서 콜레라균이 검출되어 보건복지부가 환자 격리조치 및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나섰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17일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필리핀 마닐라발 항공기 탑승객 중에서 2명의 설사증상자가 콜레라균에 감염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18일에도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항공기 탑승객 중 1명의 설사증상자 중에서도 콜레라균이 검출되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보건복지부는 환자를 격리조치하고 역학조사는 물론 동반여행객을 추적조사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