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e-노후생애설계 교육생 모집

 

프라임경제 | webmaster@newsprime.co.kr | 2008.07.03 10:29:01
[프라임경제]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가 교육인적자원부의 지원을 받는 특성화 사업 ‘e-노후설계 교육’의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2007년 11월부터 시작된 ‘e-노후생애설계 교육’은 급속한 노령화 사회의 도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개인의 성공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하는 것을 교육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본 교육은 행복한 노후를 구성하는 필수요소인 건강, 인간관계, 심리, 경제, 주거 등에 대한 통합적 교육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e-노후생애설계 교육’은 특히 시,공간적 제약으로 오프라인 교육 접근성이 낮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익적 목적을 위해 서울사이버대학과 교육인적자원부가 공동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별도의 교육비가 부과되지 않고 전액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본 교육의 강의를 맡고 있는 노인복지학과 강인 교수는 “퇴직연령이 낮아지고 노령화가 가속화 되면서 재교육 및 평생교육을 위해 사이버대학을 찾는 40~50대 연령층의 입학률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와 같은 맥락으로 노후생활을 대비하고자 하는 중/장년층의 ‘e-노후생애설계 교육’에 대한 관심이 비례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사이버대 학생 및 졸업생, 서울사이버대 산학협력업체 직원이면, 오는 6일까지 서울사이버대 ‘e-노후생애설계 교육’ 홈페이지(http://life.iscu.ac.kr)에서 교육생 등록 후 수강 신청 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