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서울과학고, 한국과학영재학교 2단계 지원 선택

 

김경희 기자 | press@newsprime.co.kr | 2008.07.08 10:44:35

[프라임경제]지난달 27일 한국과학영재학교가 1단계 전형 합격자를 발표한 이후, 7월 8일 서울과학고(영재)가 1단계 전형 합격자를 발표하여 1단계 전형에 통과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3일(일) 2단계 전형이 실시된다.

두 학교에 대한 중복 지원은 가능하였지만 2단계 전형은 같은 날 실시되므로 한 학교만 선택하여 시험을 보아야만 한다.

현실적으로 상당수 수험생들이 두 학교를 중복 지원하여 1단계를 통과한 것으로 보여 2단계 전형에 대한 선택에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보인다.

두 학교의 수험생들의 수준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평소 지원자의 학교 선호도(지역별, 졸업후 진로 등)를 고려하여 결정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인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