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UNIST-한국과학영재학교 협약 체결

 

김경희 기자 | press@newsprime.co.kr | 2008.07.10 15:35:21
[프라임경제]UNIST(울산과학기술대학교, 총장 趙武濟)는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근)과「한국과학영재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에서 UNIST는 과학영재학교 교육 운영이 효과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학사운영 전반에 대해 지원하고 대학교육에서도 과학영재교육의 연속성이 지속되도록 하며, 부산시교육청은 과학영재교육이 내실화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강화하고 과학영재학교 졸업생이 UNIST에 진학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하였다.

앞으로 UNIST는 한국과학영재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①AP(Advanced Placement) 과목에 대한 교수 지원 ②R&E(Reserch & Education)프로그램 운영 지원 ③위탁교육과정 운영지원 ④교원 연수 지원 등 세부사업을 지원하게 되며, 사업 추진에 필요한 재정은 정부출연금으로 충당키로 하였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