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26개 의학전문대학원 정시 원서접수

 

박광선 기자 | ksparket@empal.com | 2008.10.13 10:04:54
[프라임경제]의학전문대학원의 2009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을 위한 원서접수가 오늘(13일) 일제히 시작된다. 원서접수는 17일(금) 오후 5시까지이며,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의 경우에만 15일(수) 6시까지 접수가 실시된다.

2009학년도 의학전문대학원 정시 원서접수는 가, 나 군으로 분할 모집하며, 가 군에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14개교에서 542명을, 나 군에서는 경희대, 건국대, 가천의대 등 12개교에서 426명 모집으로 총 26개교에서 978명을 모집한다.

올해 의학전문대학원 정시 원서접수는 가, 나군 복수지원이 가능하지만 동일군에서는 한 개 학교에서만 지원할 수 있으며, 지난 6월 수시모집에 합격한 수험생은 지원할 수 없다.

의학전문대학원 정시 모집에서는 각 대학별로 1단계에서 일정인원을 선발한 뒤 2단계 면접 및 구술, 논술 점수를 반영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2009학년도 의학전문대학원 정시 지원자는 지원 당해 연도에 실시한 의학교육입문검사(MEET)를 응시하고 공식 성적을 취득한 자여야 하며, 원서 접수시 각 대학별 구비서류를 반드시 확인하고 제출하여야 한다.

원서접수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각 대학 홈페이지나 진학사(www.jinhak.com)홈페이지를 통해 원서 접수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