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서울디지털디자인전문학교(학장 박상종, www.sddc.or.kr)가 수시2차 전형으로 관광경영, 디지털정보, 정보보안, 게임디자인, 컴퓨터산업디자인, 실내디자인의 6개 학과, 총 720명의 200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11월 30일까지 온라인 또는 직접접수이며 자격증 소지자 및 각종 대회 수상자는 우대한다.
서울디지털디자인전문학교는 수시 2학기 합격자 전원 30만원의 장학금 지급하고 관광학과 신입생은 필리핀 자매대학 4개월 무료 어학연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입학 전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 동영상 강의를 합격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특히, 입학시 전공을 정하지 않고 한 학기 동안 공통과목을 배우면서 충분한 탐색과정을 거친 뒤 1학년 2학기에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율전공제를 운영하고 있어 입학 후 본인의 적성을 파악한 후 진로를 결정할 수 있다.
서울디지털디자인전문학교의 이수환 입학실장은 “고등학교 3학년, 19살은 성적이 낮다고, 원하는 대학을 못 들어갔다고, 집안형편이 안 좋다고 비관하기에는 너무 젊고 가능성이 많은 나이”라며 “서울디지털디자인전문학교는 젊은이들의 꿈과 가능성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어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