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포토] 김인호 산림청장, 평창 자생식물원 전시온실 신축 현장 최종 점검

준공 앞두고 안전관리 강조…"마무리 단계일수록 위험요소 세심히 살펴야"

오영태 기자 | gptjd00@hanmail.net | 2025.12.22 16:48:08
[프라임경제] 김인호 산림청장이 22일 강원 평창에 위치한 국립한국자생식물원을 찾아 자생식물 보전·전시 핵심시설인 전시온실 신축 공사 현장을 최종 점검했다.

김인호 산림청장(가운데)이 22일 국립한국자생식물원에서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 산림청


김 청장은 준공을 앞둔 공사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시설 안전과 마감 상태를 면밀히 확인하고, 현장 관계자들에게 공정 마무리 단계에서의 안전 관리 강화를 주문했다.

그는 "공사가 막바지에 이를수록 작은 위험 요소 하나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며 "세심한 현장 관리로 안전사고 없는 준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끝까지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국립한국자생식물원 전시온실은 우리나라 자생식물의 보전·연구·전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핵심 인프라로, 준공 이후에는 산림생물자원의 가치 확산과 국민 산림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