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식이섬유 섭취비율 미국 등지보다 30% 높아

 

유희정 기자 | you16@newsprime.co.kr | 2006.04.03 11:30:35

[프라임경제] 우리 국민 1인당 식이섬유 섭취량이 1일 19.8g 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미국이나 일본보다 30%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보건복지부가 조사한 ‘상용식품 중 식이섬유 함량 분석’ 자료에 따르면 미국이나 일본 국민 평균 섭취량은 약15g정도를 섭취하고 있어 우리 나라 국민의 식이섬유 섭취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에너지 1000kg당 약 10g의 식이섬유를 섭취한 것에 해당하는 것으로 한국영양학회가 제안한 12g/1000kcal보다 부족한 수준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