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복지부, 국제암연구소 회원국으로 가입

 

유희정 기자 | you16@newsprime.co.kr | 2006.05.19 10:23:00

[프라임경제] 우리나라가 세계보건복지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 International Agency for Research on Cancer)에 회원으로 가입했다.

   
현재 국제암연구소에 가입한 나라는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등 총 16개국이다.

이번에 가입된 우리나라는 인도와 함께 국제암연구소 운영위원회에서 16개국의 만장일치로 가입이 승인됐다.

국제암연구소 이사국이 된 한국은 국제적 암관련 정책개발 및 특정지역의 연구사업에 대한 결정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암연구 인력의 훈련프로그램 개발과 교육훈련프로그램 참여 등 암연구 인력을 활성화할 수 있게 됐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