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김영집, 남구에 광주국제교육센터’건립

 

김성태 기자 | kst@newsprime.co.kr | 2010.03.23 14:46:50

[프라임경제]김영집 남구청장 예비후보는 23일 남구를 교육특구로 만들기 위한 첫 사업으로 ‘광주국제교육센터(GICE, Gwangju International Center for Education)’ 건립하겠다고 발표했다.

김 후보는 남구의 2009년 진학률은 97.8%로 고교졸업생 3,952명 중 3,865명이 대학을 진학했고 남구에 소재한 전문고교의 대학진학율도 70%가 넘고 있다고 진단하고, 이는 광주 5개 자치구 중 최고 수준으로 남구가 명실공히 광주의 ‘교육 1번지’임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김 후보는 이러한 특성을 살려 남구를 교육특구도시로 만들기 위한 첫 사업으로 최고 수준의 국제교육센터를 설립, 해외대학과 연계하여 우수학생에 대한 질 높은 현지 어학교육를 실시하고, 저소득 자녀에게는 무료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사업은 현재 군포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의 벤치마킹으로 군포시는 총사업비 200억(시비 88억, 민자 112억)을 확보해 지난 2009년 9월에 ‘국제교육센터’를 설립하여 원어민기숙사, 교육연구실, 교육센터, 주민편의시설을 갖춰 월 4,000명의 지역 학생들이 혜택을 받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