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건국대 수시 2학기모집 합격자

 

박광선 기자 | kspark@newsprime.co.kr | 2007.12.12 22:31:33
[프라임경제]건국대는 2008학년도 수시2학기 합격자 명단을 발표했다. 건국대는 당초 15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수능성적 결과가 일찍 발표됨에 따라 합격자 발표를 앞당겼다.

서울캠퍼스는 합격자 586명중 재학생은 532명(91.25%), 재수생은 51명(8.75%)이었으며, 남학생이 314명으로 여학생 272명보다 많았다.

이번 수시2학기의 특징을 보면, 수능 최저학력 기준 미달자가 전년도 대비 15.5% 증가해 수능등급제의 불확실성으로 전년도보다 허수 지원자가 증가한 것으로 해석했다. 또, 전년도 대비 4과목 평균 수능등급은 약간 상승했다. 11개 모집단위에서는 4과목 평균등급이 상승하고, 9개 모집단위는 하향, 2개 모집단위는 전년도와 동일했다. 건국대는 수시2학기 결과만을 보면, 전년도 대비 수능의 영향력은 극히 미미한 것으로 분석했다. 그러나 문흥안 입학처장은 “정시전형에서는 수능에 가중치가 있으므로 수시와는 상황이 다를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시전형에서 건국대는 서울캠퍼스의 경우 인문계·자연계 모두 외국어영역에 35%를 가중치를 두고, 인문계는 언어영역에서 30%, 자연계는 수리역역에 30%의 가중치가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