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한국식품안전연구원 발족

 

박광선 기자 | ksparket@empal.com | 2008.03.30 08:32:52

[프라임경제]한국식품안전연구원이 발족됐다.

식품안전연구원(원장 이형주)은 소비자에게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는 식품안전 이슈에 대하여 산업과의 이해 관계에 얽매이지 않고 독립적인 입장에서 의견을 제시하여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적인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08년 1월 설립 인가를 받은 비영리단체로 서울대학교 이형주 교수 등 20인의 대학교수로 구성, 운영 하고 있다. 

(사)한국식품안전연구원의 ‘08년 주요활동 계획으로는 식품 안전성과 관련된 주요한 이슈(중금속, 농약, 다이옥신, GMO, 미생물, 이물 등)에 대하여 분야별 전문가에 의한 분과위원회를 운영하고, 권위 있는 국내․외 전문가 및 과학자 네트워크를 연계하여 특정 이슈에 대한 과학적 연구 결과와 사례, 근거 등을 독립적으로 종합 분석하여 객관적인 전문가 입장을 표명하는 활동을 전개하며, 빠른 시일 내에 주요 이슈를 선정하고 국내․외 자료 검색과 검토를 실시하여, 실질적인 활동이 활발히 전개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식품관련 단체, 학회, 업계 등에서는 동 연구원의 활동이 국민의 신뢰를 받는 권위 있는 전문가 기구로 지속 발전하여 식품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소비자와 산․학․연․관 관계자간의 인식 격차를 줄이는데 기여하여 국민 모두가 믿고 안심할 수 있는 건강한 식품 안전 사회 구현에 이바지하는 단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