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강원도의 미래 우리가 책임 진다"
강원도 인재개발원(원장 진연진)은 3일, 2008년 일반직 신규자 과정 교육생 53명 대상의 등반 극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생들은 4주 동안의 교육과정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다짐과 기본적 체력을 다지기 위해 극기훈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훈련은 도 인재개발원 인근에 소재한 구봉산과 대룡산을 잇는(구봉산∼명봉∼거두리∼인재개발원) 6시간의 등반코스로 신규 공무원 교육생들에게는 등반 훈련을 통해 기초체력관리, 자신을 돌아보는 새로운 다짐과 성취감,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의지를 심어주는 가장 중요한 훈련 프로그램으로 등반 극기 훈련을 하면서, 산불 예방 홍보활동도 병행 실시했다.
인재개발원의 관계자는 "2008 일반직 신규자 과정에 교과과정의 60%이상을 현장체험위주로 편성하여 해병대캠프 극기 훈련 및 금강산 탐방, 자원봉사 활동, 감수성 훈련, 등반 극기 훈련을 실시하였다"며 "앞으로도 현장체험을 통해 내실 있는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새로운 인재개발의 산실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