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GC녹십자웰빙, 연구개발본부장에 정시영 박사 영입

약학 전문가 정시영 본부장 선임… 한미·LG·휴젤 거친 '전략통'

이인영 기자 | liy@newsprime.co.kr | 2026.01.06 13:45:35
[프라임경제] GC녹십자웰빙이 신규 파이프라인 발굴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구개발 수장을 새롭게 맞이했다.

정시영 GC녹십자웰빙 연구개발본부장. ⓒ GC녹십자웰빙

GC녹십자웰빙은 신임 연구개발본부장에 정시영 박사를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신임 정시영 연구개발본부장은 영남대학교 약학대학에서 학사부터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약학 전문가다. 

지난 수십 년간 제약·바이오 산업 현장에서 연구개발(R&D)은 물론 사업개발(BD), 인허가(RA) 분야를 두루 경험하며 실무 역량과 전략적 안목을 동시에 갖춘 인물로 평가받는다.

정 본부장은 한미약품에서 제제연구 및 해외 RA, 라이선싱 및 개발 전략 업무를 수행하며 커리어를 쌓았다. 이후 LG생명과학(現 LG화학)에서 임상개발팀 과장을 맡아 임상 개발 및 CRM 업무를 담당했으며, 휴젤에서는 해외허가관리실장 및 사업개발·투자운영팀 실장을 역임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과 사업 확장을 주도했다.

최근에는 에스앤비바이오사이언스에서 연구개발본부장을 맡아 신약 파이프라인 개발을 총괄했으며, 차백신연구소에서 전략·사업개발 및 연구개발본부장으로서 백신 및 신약 개발 전략을 진두지휘하는 등 폭넓은 행보를 이어왔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정 본부장의 영입으로 연구개발 전반의 전문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중장기 성장 전략에 부합하는 신규 파이프라인을 발굴하고 사업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