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우주청 "누리호 5차 발사, 올해 3분기 목표"

2분기 발사관리위원회 열어 발사일 확정 예정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6.01.08 10:10:21
[프라임경제] 우주항공청(이하 우주청)은 누리호 5호기를 올해 3분기 발사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한국형발사체 누리호가 지난해 11월27일 새벽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되고 있다. 이번 누리호 4차 발사에는 무게 516㎏ 주탑재위성 '차세대중형위성 3호'와 부탑재위성 12기 등 총 13기 위성이 실렸다. ⓒ 연합뉴스


'제4차 우주개발진흥기본계획'에 따르면 누리호 5호기는 올해 발사 목표로 계획돼 있다.
 
우주항공청은 지난해 말 정부부처 업무보고에서 올해 3분기 발사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올해 2분기 발사관리위원회를 개최해 발사체·위성·발사장 등의 준비상태, 기상 및 우주물체 충돌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발사일을 확정할 예정이다.

우주항공청은 "누리호 5차 발사 성공을 위해 철저한 사업관리와 준비를 하겠다"고 전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