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보건복지부, 치매 조기발견 검진사업 실시

 

유희정 기자 | you16@newsprime.co.kr | 2006.04.03 11:21:17

[프라임경제] 오는 4일부터 전국 19개 보건소에서 치매 무료검진을 받을 수 있다.

보건복지부는 한국치매협회와 함께 치매 조기발견을 위한 검진사업을 오는 4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65세 이상의 저소득층 노인으로 해당 보건소에서 검진대상 자격여부가 확인되면 검진안내문이 발송될 예정이다.

대상자로 결정되면 치매거점병원에서 전문의에 의해 2차 정밀검진을 받을 수 있다.

치매진단을 받게 되면 거점병원과 보건소의 방문간호 등의 추적관리로 노인요양시설 등으로 입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